KCC실리콘,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도약

KCC실리콘, 모멘티브와 함께 대한민국 소재산업을 이끕니다.
글로벌 소재기업 - KCC실리콘

최신뉴스

KCC실리콘, 액상 실리콘 고무 SL7265A/B(H) 출시 2024-03-20

KCC 실리콘에서 새롭게 출시한 SL7265A/B(H)는 낮은 표면저항을 갖는 액상 실리콘 고무로, 전자기기나 OA 기기 등의 제조 공정에 적용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일반적으로 실리콘 고무는 10^14 Ω∙㎝ ~ 10^16 Ω∙㎝의 높은 저항 값을 가지며, 이는 전선 및 HVI(고전압 절연체) 등과 같은 고전압 환경에서 절연의 목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높은 절연 저항으로 인해 전자기기나 OA기기등의 공정에 적용될 경우 정전기가 축적되어 다양한 정전기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SL7265A/B(H)는 표면 저항 값을 10^10 ~ 10^11 Ω으로 낮춰 전자기기에서 요구되는 표면 저항 기준인 10^12 Ω 이하를 충족시킨다. 표면 저항이 낮기 때문에 전자기기에 다양한 소재를 주입할 때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여 전자기기를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제품은 상온에서 장기간 방치되어도 표면 저항의 변화가 거의 없어 전자기기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SL7265A/B(H)는 우수한 흐름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하고 복잡한 사출 성형 작업에 적합하고 경화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최종 제품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부가 경화 시스템으로 성형 시 냄새가 거의 없으며 부산물이 생성되지 않아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더불어 우수한 투명성을 가지고 있어 현장 및 설비의 오염을 최소화하고, 사출 공정에서 제품을 모니터링하고 결함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어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