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실리콘, 글로벌 소재기업으로 도약
KCC, 모멘티브와 함께 대한민국 소재산업을 이끕니다
글로벌 소재기업 - KCC 실리콘

KCC와 모멘티브의 새로운 시작

KCC는 글로벌 실리콘 기업인 모멘티브의 지붕 아래 실리콘 사업을 통합함으로써 계열회사들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비용 최적화 및 규모의 경제를 활용한 원가 경쟁력 확보, 실리콘 기술 교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판매망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실리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KCC 실리콘은 실리콘 원료부터 2차 제품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실리콘 모노머 생산공장을 건설하여, 그 동안 전량수입에 의존하던 실리콘 원료의 국산화를 실현했습니다. 실리콘 모노머와 폴리머의 합성 및 응용으로 실리콘 고무를 비롯한 건축 및 산업용 실란트, 실란, 실리콘 오일, 실리콘 에멀젼, 실리콘 분산제품 등의 실리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고객의 요구에 더욱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실리콘 공장의 표준

친환경 제품으로 각광받는 실리콘 제품을 생산하는 KCC 실리콘은 친환경 제품에 걸맞게 대기오염 물질별로 최적화된 방지시설을 설치하여 운영중입니다. 안전한 공장, 환경적인 공장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해 안전환경 점검체계 구축, 시설 개,보수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유기실리콘으로 세계1위 도전

친환경,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건축용 제품에 대한 친환경 관심 및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한발 앞서 준비해온 KCC 실리콘은 2010년 사업장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로 환경경쟁력을 높인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 선정,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