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이란?

실리콘을 구성하는 기본 물질은 석영(QUARTZ)이라 불리는 실리카 또는 산화규소(SiO2)이며 이는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래의 주성분입니다.

로마인들은 이를 얼음의 특별한 형태라고 생각했고 그 후 많은 연금술사들이 등장했지만 산화규소에는 관심이 없어 16세기까지 얼음의 특수형태라는 개념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16세기에 들어 조안 반 헬몬(JOHANN VAN HELMONT)는 실리카에 소다회를 혼합, 가열하여 물에 녹는 물유리를 제조하였으며 이를 다시 산처리하여 오늘날의 백카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930년대로부터 1940년에 걸쳐 미국에서 CORRING GLASS의 J.F.HYDE,GENERAL ELECTRIC(GE)의 W.I.PATNODE,E.G..ROCHOW,W.F.GILLIAM 등에 의해 내열성 폴리머를 목표로 한 실리콘 연구가 진행되었습다. ROCHOW는 1940년에 ORGANOCHLOROSILANE 합성의 직접법이라는 획기적인 기술을 발견하여 실리콘 공업에 유리한 생산방법을 확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의 주요국에 실리콘의 공업화가 개시됨과 동시에 세계의 각 방면의 과학자에 의한 실리콘 및 유기규소화합물의 광범위한 기초-응용연구가 행해지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세계 주요 실리콘 생산업체는 대부분이 CHLOROSILANE(MONOMER)으로부터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선진 공업국에 소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